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오즈인터미디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3D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인 오즈 온라인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오즈 온라인 홈페이지(www.oz.co.kr, 이하 홈페이지)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시 또는 고지한 후 적용일자 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정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자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캐쉬아이템 등의 유료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별도의 오즈캐쉬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오즈캐쉬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회원의 종류
1. 회원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비실명회원 비실명회원은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비실명회원은 거래, 결제 등의 이용이 제한되며, 3개월간 접속기록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탈퇴처리가 되는 일종의 체험아이디(ID)입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련법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8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 부족,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버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에 지장이 초래될 경우
- 기타 회사가 사정 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름 사람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입하거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를 통하여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손해를 발생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홈페이지 '개인정보변경'을 통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및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영업행위 등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하고 있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이용계약의 직권 해지, 수사기관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조 서비스 제공시간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설비 및 시스템의 보수점검, 증설 및 교체, 콘텐츠 업데이트 등 서비스 제공 및 운영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며,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 시 이의신청은 고객센터, 이메일, 전화, 팩스 등으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사에게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아이디(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아이디(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의해 발생되는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아이디는(ID)는 타인의 명의로 이전시킬 수 없습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이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는 운영정책에 따라 일정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 및 스팸 게시물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던 회원이 탈퇴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은 사전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 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시 오류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으로 채팅을 하는 불량회원의 채팅내용을 저장하여 신고를 할 경우 회사는 신고를 한 채팅내용을 그 증거자료로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채팅내용을 자료로 활용할 시에는 활용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 16조 사이버 자산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게임머니, 게임아이템,마일리지 포인트 등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나 현실의 재산이 아니고, 이에 대한 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사이버 자산의 온라인 상 사용권은 해당 사이버 자산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 자산을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사이버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는 조정 이전 또는 조정 이후에 회원에게 고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 3자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 등 사이버 자산이나 무료로 제공받은 아이템 등 사이버 자산을 다시 다른 사이버 자산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유료콘텐츠의 이용 및 청약철회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콘텐츠에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유료콘텐츠 이용 및 결제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오즈캐쉬 약관에 따릅니다.
2.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화면이나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해지처리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 내의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3. 비실명회원이 회원으로 이용계약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제공해야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계속하여 180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비실명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계속하여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임정보를 7일간 저장하며, 탈퇴 후 7일 동안은 아이디(ID) 복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해지 후 재가입은 해지일로부터 10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10조, 제 13조 2항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및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공개했을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등 게임에 저해가 되는 행위를 할 경우
-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및 홈페이지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하는 행위
- 회원 아이디(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또는 판매할 경우
- 회원 아이디(ID)를 타인과 공유할 경우
-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등 사회 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두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 및 관련 유권해석이 있는 경우
- 본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원이 의무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온라인을 통한 통보와 함께 회원의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심하거나 특정 호스트에서 같은 행위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그 호스트 및 호스트가 속해있는 서브넷 전체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파업, 폭동, 전쟁, 정전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볼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받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미리 공지를 통하여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률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0년 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오즈인터미디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3D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인 오즈 온라인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오즈 온라인 홈페이지(www.oz.co.kr, 이하 홈페이지)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시 또는 고지한 후 적용일자 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정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자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캐쉬아이템 등의 유료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별도의 오즈캐쉬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오즈캐쉬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회원의 종류
1. 회원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비실명회원 비실명회원은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비실명회원은 거래, 결제 등의 이용이 제한되며, 3개월간 접속기록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탈퇴처리가 되는 일종의 체험아이디(ID)입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련법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8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 부족,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버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에 지장이 초래될 경우
- 기타 회사가 사정 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름 사람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입하거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를 통하여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손해를 발생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홈페이지 '개인정보변경'을 통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및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영업행위 등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하고 있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이용계약의 직권 해지, 수사기관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조 서비스 제공시간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설비 및 시스템의 보수점검, 증설 및 교체, 콘텐츠 업데이트 등 서비스 제공 및 운영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며,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 시 이의신청은 고객센터, 이메일, 전화, 팩스 등으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사에게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아이디(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아이디(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의해 발생되는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아이디는(ID)는 타인의 명의로 이전시킬 수 없습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이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는 운영정책에 따라 일정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 및 스팸 게시물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던 회원이 탈퇴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은 사전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 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시 오류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으로 채팅을 하는 불량회원의 채팅내용을 저장하여 신고를 할 경우 회사는 신고를 한 채팅내용을 그 증거자료로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채팅내용을 자료로 활용할 시에는 활용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 16조 사이버 자산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게임머니, 게임아이템,마일리지 포인트 등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나 현실의 재산이 아니고, 이에 대한 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사이버 자산의 온라인 상 사용권은 해당 사이버 자산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 자산을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사이버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는 조정 이전 또는 조정 이후에 회원에게 고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 3자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 등 사이버 자산이나 무료로 제공받은 아이템 등 사이버 자산을 다시 다른 사이버 자산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유료콘텐츠의 이용 및 청약철회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콘텐츠에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유료콘텐츠 이용 및 결제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오즈캐쉬 약관에 따릅니다.
2.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화면이나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해지처리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 내의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3. 비실명회원이 회원으로 이용계약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식별이 가능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제공해야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계속하여 180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비실명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계속하여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임정보를 7일간 저장하며, 탈퇴 후 7일 동안은 아이디(ID) 복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해지 후 재가입은 해지일로부터 10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10조, 제 13조 2항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및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공개했을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등 게임에 저해가 되는 행위를 할 경우
-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및 홈페이지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하는 행위
- 회원 아이디(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또는 판매할 경우
- 회원 아이디(ID)를 타인과 공유할 경우
-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등 사회 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두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 및 관련 유권해석이 있는 경우
- 본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원이 의무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온라인을 통한 통보와 함께 회원의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심하거나 특정 호스트에서 같은 행위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그 호스트 및 호스트가 속해있는 서브넷 전체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파업, 폭동, 전쟁, 정전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볼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받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미리 공지를 통하여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률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0년 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